이슈

[간단 팩트]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대처 방법과 무료 예방앱

solao4124 2021. 7. 26. 18:17

요즘 보이스피싱 피해를 당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연락을 받고 당할뻔한 사람들도 많이 계신데 오늘은 보이스 피싱을 당했을 때 해야 할 행동으로 적절한 방법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잠시 집중해서 봐주시고 보이스피싱 피해를 최소화하시기 바랍니다.

 

1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일단 최우선으로 보이스피싱을 당했을 경우, 계좌를 통해 상대방에게 돈을 입금하고 난 후 피해를 입었다는 걸 알았다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은행에 전화해서 지급정지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현금으로 주었을 경우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지급정지 신청을 하신후에는 바로 경찰서를 방문하셔서 피해사실을 얘기하고 신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보이스피싱을 당하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 한 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방법으로는 문자를 통해서 핸드폰이 고장 나서 A/S를 맡겨서 빌려서 문자를 한다 또는 인터넷으로 문자 하는 거다.라고 말하고 지금 급하니 편의점에 가서 문화상품권 또는 기프트카드를 사서 자신에게 핀번호를 불러달라고 하는 사기 수법입니다. 

이런 문자를 받는다면 먼저 상대방에게 전화를 꼭 먼저 해보셔야 합니다. 고장 났다는 말만 듣고 확인을 안 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전화 한 통만으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보이스피싱 예방 앱

예방 앱으로는 피싱 아이즈라는 앱인데 신한카드와 금융 설루션 전문 기업과의 합작품입니다.

안드로이드 전용 앱이며 갤럭시 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피싱 알림 - 전화, 문자 등의 의심 내역 알려주는 기능
  • 피싱 검사 - 보이스피싱 위험 정보를 검사하고 예방해주는 기능
  • 위험 APP 감지 - 보이스피싱에 이용될 수 있는 위험 APP을 검사하고 삭제하는 기능
  • 안심번호 등록 - 피싱으로부터 안심해도 되는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관리하는 기능

예방 앱을 받아서 사용해 보시고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세요.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