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간단 팩트] 급성 장염의 증상과 좋은 약

solao4124 2021. 7. 27. 17:27

최근 급성 장염으로 일주일 정도 고생했었는데 약을 추천받아서 먹었더니 바로 효과가 좀씩 있더니 3일 정도 지나고 나니 거의 완쾌가 됐어요. 그리서 이번에 장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1

 

장염의 증상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수도 있는데 이번에 저 같은 경우에는 심한 복통과 잦은 설사로 인해서 화장실을 하루에 9번넘게 왔다 갔다 했으며 미약하게 열이 있으며 두통까지 왔어요. 처음에는 장염인지 모륵고 증상이 냉방병과 비슷해서 해열제를 먹었는데 호전되지가 않았어요.

 

효과적인 약 (장편환)

약국에서 약사 선생님께 추천받은 약은 장편환이라는 약이었는데 처음 한포를 먹었을 때는 복통이 오는 주기가 조금씩 천천히 오게 되었고 두 번째부터는 화장실을 하루에 9회 정도 다니다가 4~5회 정도로 줄었고 이틀 정도 이틀 정도 먹고 나니 복통은 정말 없어지고 화장실 가는 횟수도 하루 2~3회로 줄어들었어요. 그러다가 3일 정도 약을 먹었더니 그 뒤로는 정말 괜찮아졌어요. 장염이 이렇게 힘든 건 줄 몰랐는데 장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장편환 꼭 한 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2

 

주의사항

장염에 걸렸을때는 무언가를 먹기만 해도 계속 배탈이 나게 되는데 그렇다고 아무것도 안 먹을 수는 없습니다.일단 소화가 잘되는 죽을 먹으면서 미지근한 생수를 마시거나 포카리를 마시면서 약을 먹으면 금방 괜찮아질 수 있습니다.식사나 기름진 음식은 절대 피해야 하며 커피나 탄산음료는 드시면 증상이 더 심해지니 안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최근에 제가 직접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며 장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