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간단 팩트] 창문형 에어컨 장단점 / 간단한 설치 방법

solao4124 2021. 7. 29. 19:18

요즘 인기 많은 창문형 에어컨 얘기가 많아서 한번 알아보려 합니다.

일단 실외기가 없고 설치가 간편해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쉽게 설치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그럼 장단점과 설치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1

 

창문형 에어컨의 장단점

  • 장점 - 일단 가장 큰 장점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실외기가 없고 설치법이 간단해서 따로 기사님을 부를 필요 없이 혼자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실외기가 날씨가 너무 더워지면 실외기도 열을 받기 때문에 에어컨이 멈추거나 시원한 바람이 안 나오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
  • 단점 - 창문형 에어컨의 단점은 설치 후에 비어있는 틈을 가림막으로 잘 막아주지 않으면 각종 벌레가 집에 침투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예민한 사람의 경우는 소음이 시끄럽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미세먼지가 심각한 날이면 사용을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밖에 미세먼지가 고스란히 집안에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2

 

창문형 에어컨 설치 방법

설치방법은 에어컨을 구매하시면 안에 조립방법과 설치방법이 동봉되어 있을 텐데 전체적으로 설치 방법은 비슷합니다.

  1. 전체적인 틀을 먼저 창틀에 고정시켜줍니다. 위, 아래, 중간을 피스로 잘 고정시켜줘야 떨어지지 않습니다. 
  2. 틀을 고정시키신 후에는 어려울 게 없어요. 에어컨이 무게가 좀 나가기 때문에 여성분 혼자서는 설치하시기 좀 힘드실 수도 있는데 고정만 잘 시키시면 문제없습니다.
  3. 설치가 끝나고 나면 창문이 열리지 않게 스토퍼를 끼워 주셔야 해요.
  4. 그리고 마무리로 주위에 빈틈이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틈이 있으시면 막아 주셔야 해요. 빈틈으로 벌레가 들어올 수도 있으니 꼼꼼하게 막아주세요.

만약 복도식으로 되어있는 곳에 설치를 하시는 거라면 비 오는 날에 사용을 하셔도 문제없습니다.

하지만 바로 밖으로 통하는 창문에 설치하시는 거면 사용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용하시는 도중에 두통이 발생한다면 잠시 껐다가 다시 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창문형 에어컨의 장단점과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진이나 영상이 없어서 다소 불편하실 수도 있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